웃다리문화촌 로고

  1. 웃다리문화촌 안내
  2. 전시
  3. 전시 체험 프로그램
  4. 찾아가는 체험학습
  5. 대관
  6. 커뮤니티

COMMUNITY

커뮤니티

보도자료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보도자료

보도자료-평택문화원, 2025 생태·환경 그림 대회 시상식 개최(2025.6.9)
작성일2025.06.08

평택문화원, <2025 생태·환경 그림 대회> 시상식 개최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생태와 곤충을 담다

 

평택문화원은 67일 오전 11시 웃다리문화촌에서 ‘2025 생태·환경 그림 대회시상식을 개최하고, 상위 수상자로 선정된 어린이 26명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이번 그림 대회는 51()부터 824()까지 웃다리문화촌에서 열리는 곤충 주제 기획전 <생태야 놀자>와 연계하여, 어린이들에게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과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자연환경에서 인간과 곤충이 함께 살아가고 있는 다양한 모습 표현을 주제로 유치부부터 초등부 고학년까지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작품을 공모하였다.

 

41일부터 512일까지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165명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평택시장상 경기도교육장상 국회의원상 평택문화원장상 웃다리문화촌장상 주요 수상자 26명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 어린이들과 학부모,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생태와 곤충에 대한 따듯한 시선과 메시지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평택문화원 오중근 원장은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생태와 환경에 대한 따뜻한 감수성과 진지한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자연에 대한 관심과 공감이 더욱 깊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경험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생태야 놀자> 전시 기간 동안 웃다리문화촌에서 함께 전시된다.

 

사진 있음 <>

 

 

 


 

목록